장기렌트카의 장단점 총정리: 최상의 렌트카 찾는 방법
장기렌트카란?
신차를 장기로 대여해주는 상품으로 요즘 많이들 이용하고 있는 금융상품의 일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러한 장기렌트카 프로그램은 장점도 많고 단점도 있는데요, 물론 차를 구매하시고자 하는 분의 소득이 충분하다면 저렴하게 할부로 구매하시는게 비용면에서는 가장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각종 금융상품들이 새롭게 많이 등장하는 요즘은 본인의 사정에 맞게 알맞은 금융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장기렌트카 프로그램의 장점은?
1. 장기렌트카 월간대여료는 비용처리가된다. - (법인/개인)사업주의 업무용 차량이라면 연간 최대 1500만원까지 절세가능
2. 초기비용이 없다. 목돈이 없어도 새차를 구매할 수 있다는 것, 어찌보면 가장큰 렌트카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부가 비용이 없다. 2와 마찬가지로 새차를 구매하면 따라오는 각종 부가비용이 전혀 없습니다. 말그대로 정수기 빌리듯이 차를 렌트하는 개념이다 보니 등록세, 취득세, 자동차세, 보험료 공채등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4. 저렴한 자동차 보험료: 장기렌트카는 보험이 이용자가아닌 렌트사의 명의로 가입되기에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계약시 일정 면책금을 설정하면 사고가 나더라도 보험 할증이나 만기시 차량감가에도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5. 개인 신용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렌트사 명의의 차량을 빌려 쓰는 개념이기에 고가의 차량이라고 하더라도 할부프로그램과는 달리 산용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6. 관리 및 유지비용이 없다?: 차량을 이용하면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각종 세금, 보험료까지 장기렌트카는 월 렌탈요금에 포함되어 있어서 월 한번 납부로 끝나서 간편하고, 차량정비상품에 가입하면 이또한 렌트사에서 차량 점검부터 정비까지 다 관리해 주기 때문에 신경쓸 일이 없습니다.

장기렌트카 프로그램의 단점은?
가장 큰 단점이라면 물론 1. 차량할부 구매 프로그램보다 월 렌트료가 비쌀 수 있다는 것인데 이 또한 사실 위의 장점들을 결합해보면 큰 차이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더구나 요즘은 장기렌트카가 레드오션 시장으로 바뀌면서 월 렌트비도 점점 낮아지고 있어서 더욱 신차 이용자들에게 좋은 환경이 되고 있다는 점은 희소식입니다. 2. 번호판이 하, 허, 호로 시작하는번호만 가능하다는점 3. 마지막으로 중도 계약해지시 위약금이 있다는점 등입니다.

결론은, 더나은 조건의 장기렌트카를 이용하시려면 결국 많은 장기렌트카 회사간의 비교를 통해 내게 맞는 최상의 조건을 찾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 될 것입니다.
1. 차량 구입시 선수금, 취득세, 등록세, 보험료 등 초기 자금 없이 구입 가능
2. 월 렌탈료 전액을 손비처리 가능
3. 신규 등록 및 각종 세금, 보험 등 차량 유지 관리 대행 가능
4. LPG 차량을 이용할 수 있어 유류비 절감 효과
5. 부채로 처리되지 않아 신용등급 변동 없음
6. 사고 발생시, 복잡한 사고처리 업무대행 및 몇번의 사고에도 보험 할증 없음
7. 장기렌트카는 재산으로 인정되지 않아 각종 세금 비용 상승 없음
8. 차량 반납시 중고차 처리에 대한 부담이 없음
